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원도 여행,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찾아떠나다 (1일차)

by 복돌이의꿈 2022.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 더기s life의 첫 시작을 알립니다 ^^

2022년 올해 들어 첫 여행을 다녀와 여러분들에게 공유해드려요
출발지인 대구를 시작으로 ⇨ 강릉, 속초, 홍천, 춘천 순으로 다녀왔어요
강원도쪽은 멀기도 멀고, 처음가보는거라
동선을 먼저 정한다음 그 동선 주변으로 관광 일정을 계획했어요

-> 조금 허접해보이지만, 제가 다녀왔던 동선이에요 ^^

강원도여행 계획 지도
강원도여행 계획 지도

대구 출발 기준 총 이동 거리는 - 왕복 약 900km 정도였어요
아무래도 관광지를 다니며 많이 걷다보니 위 지도 동선의 모든곳을 다녀오진 못했어요 ^^;



휴게소를 2-3번 방문하긴했지만 장장 5시간만에 첫번째 목적지인 "하슬라 아트월드"에 도착했어요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어린이 11,000원인데요
조금이나마 여행 예산을 절약하고자 네이버쇼핑에서 성인 8,000원에 구매했어요 ㅎㅎ

동해바다 전망
동해바다 전망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거의 찍지 못했지만
하슬라 아트월드의 대지 및 건물이 해안도로보다 훨씬 더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있어서
동해바다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


그리고 SNS에서 "핫한" 하슬라 아트월드의 명소에서 사진도 한장남겼어요 ㅎㅎ
* 저는 그나마 평일에 다녀와서 대기줄이 짧았으나, 주말에는 대기줄이 길다고 하네요 ^^;

SNS에서 유명한 하슬라 아트월드 포토 스팟
SNS에서 유명한 강릉 포토 스팟 :)

예쁜 사진과 동해바다의 전경을 보고싶으시다면 하슬라 아트월드에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약 1시간정도의 관람을 끝내고, 다음 관광 장소인 "아르떼 뮤지엄으로" 이동했어요
아르떼 뮤지엄은 현재 제주, 여수, 그리고 강릉에 3개 도시에 전시관이 준공하여 오픈중에 있고
강릉점은 2021. 12. 23일에 오픈했어요 ^^
입장료는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으로(36개월 미만은 무료)
비교적 가격이 비싼편에 속해요

아르떼뮤지엄 STAR
STAR

이곳은 약 1,500평 규모의 아트 전시관인데요 :)
관람 시간은 약 1시간 내외로(제가 너무 금방 관람 했을수도있어요)
여러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어요.
* 특히, 일부 공간은 바닥 또한 반사유리로 되어있어서 치마를 입고가시는분들은 조심하셔야되요.

달과 함께
달과 함께

이곳에서는 8~9개의 스테이지로 순차적으로 관람하면되는데요
여러곳의 포토존도 존재하고 입장료가 비싼만큼 천천히 충분히 즐기시길 권해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아르떼뮤지엄보단 하슬라 아트월드가 더 기억에 남네요
(외부 풍경, 특히 바다를 좋아하다보니,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에요^^)

설정샷
설정샷도...한장 ^^;;


새벽일찍 출발해서 피곤하기도했고, 저는 약 40분정도 관람하고 나와서,
다음 일정인 휴휴암과 하조대로 이동했어요 :)

휴휴암(休休庵)은 쉬고 또 쉰다는 뜻을 가졌으며


1999년 바닷가에 누운 부처님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어 불자들 사이에서 명소로 부상한곳이라고하네요 ^^;

휴휴암 지혜관세음보살 석상
지혜관세음보살 석상

주차장과 법당을 지나면 위와 같은 웅장한 석상이 등장합니다
살짝 무섭게도 느껴지네요 :)

깨끗한 동해바다
깨끗한 동해바다

이곳에서도 굉장히 맑고 투명한 동해바다를 볼 수 있었는데요 ~~ ^^
사진은 없지만, 우측 다른 스팟에서는 치어 방생과 같은 불교의식 또한 체험 할 수 있었어요



하조대는 2009년 12월 9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68호로 지정되었으며


조선의 개국공신 하륜과 조준이 말년에 휴양하던 곳이라 하여
두사람의 성을 따서 하조대라고 불렀다고 전해지는곳이에요 :)

하조대 정자
하조대 정자



이곳 해안가는 암석해안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곳이에요

정자에서 바라본 풍경
정자에서 바라본 풍경

 

등대에서 바라본 풍경
등대에서 바라본 풍경

아무래도 바닷가다보니 바람이 많이 불고 정자와 등대 주변은 바로 낭떠러지이
추락방지휀스는 설치되어있지만 어린이들의 안전에 유의해주시고,
휴대폰과 기타 소지품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하조대를 끝으로 속초로 이동하며 조금 더 관광 하고 싶었지만..
새벽일찍 출발해서 체력이 방전되서 숙소로 이동하게되었어요 ㅠㅅㅠ
숙소는 등대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어반스테이라는곳을 예약했는데요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있고, 고층으로 신축된 오피스텔로,
저희는 평일에 예약해서 6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어요 !
일반 호텔과는 다르게, 객실에서 취사가 가능했고
커피머신, 전자레인지, 대용량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었어요.
아마 개인이 분양한것을 위탁해서 운영하는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가성비 적극 추천드려요!
* 절대 대가를 받고 추천하는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대구에서 아침7시에 출발을 시작으로 나름대로 알찬 1일차를 보낸것같네요 :)

 

2일차 여행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

 

 

강원도 여행, 설악산 자연이 주는 선물 (feat 알파카월드)

강원도 속초에서 2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고 배가고파서 휴대폰으로 열심히 찾아보다, "대청마루"라는곳으로 출발했습니다 ㅎㅎ  * 대청마루 : 강원 속초시 관광로

deok2h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