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전국 조개구이 맛집 1등 (주관적)

by 복돌이의꿈 2022. 5. 16.
반응형

저는 바다쪽으로 여행을 계획할때면 반드시 찾아보는것이 있는데요 

회나 해산물은 즐기는편은 아니지만 조개구이는 정~~~말 좋아합니다!

 

지난번 강원도 여행때도 강릉에 나혼자산다에서 나왔던

조개구이집도 다녀왔었어요 ㅎㅎ

포항 조개구이 맛집 "마당집"
포항 조개구이 맛집 "마당집"

 

강원도 강릉, 인천, 전라남도 목포, 충남 보령(대천), 대구, 부산 광안리... 등

솔직히 그동안 여행다니며 조개구이 맛있다는곳은 다 가봤다고 자부하는데

 

그중 단연코 제일 맛있는 집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마당집입니다!!

(절대 돈을 받거나,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작성하는 글이 아님)

 

 

3단 조개구이
3단 조개구이

 

마당집의 특별함

1. 마당에서 바다뷰를 보며 먹을 수 있다

2. 가격대비 구성이 나쁘지 않다

3. 토마토소스 치츠범벅 또한 이곳의 큰 매력

4. 조개들이 신선하다 

5. 키조개, 각종 치즈 등 추가주문이 가능함

 

* 단점 

1. 여름에 엄청 덥다.

(실내에 에어컨 틀어놔도 더움)
2. 기본 안주, 셋팅되는 종류들이 조금씩 변한다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다른걸로 추정..)

 

1년 동안 마당집에 조개구이를 먹기위해 10번 이상은 갔다온것 같네요 ^^;

 

해수욕장 버스킹
해수욕장 버스킹

 

평일은 웨이팅이 없는것 같은데

주말에 밖(마당)에서 드실려면 웨이팅하셔야되요 

 

저희도 지난 주말에 웨이팅 순번 8번 적어놓고 (약 1시간 20분 정도 기다린듯..)

바로 앞 해수욕장에서 버스킹 구경하다가 먹었습니다 ㅎㅎ

 

(단, 이제 곧 차례다 싶으면 빨리 오셔야되요.. 따로 연락을 주진 않음)

 

포항 바다
포항 바다

 

 

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될텐데..

더 더워지기전에 조개구이 생각나면 또 다녀오려합니다 ㅋㅋ

 

조개구이 만쉐

반응형